커피 레시피 완벽한 아메리카노 (Perfect Americano)

아메리카노 한 잔 부탁드립니다.

 

좋은 품질의 에스프레소 샷에 뜨거운 물을 첨가하기만 하면, 마법처럼 완벽한 아메리카노 커피가 탄생합니다. 비록 그 제조 과정은 간단하지만 본인에게 딱 맞는 아메리카노를 만들려면 비율을 정확히 계산해야 합니다. 첨가하는 물의 양이 최종적으로 맛을 결정하는데, 어떤 비율로 혼합할 지는 당신의 취향에 달려있습니다. 선호도에 따라 진한 아메리카노를 마실지 좀 더 연한 것을 고를지 선택하십시오. 있는 그대로 클래식하게 즐길 수도 있지만 꿀, 계피가루, 설탕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여 기호에 더 맞출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즐기든 간에 아메리카노는 하루를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음료입니다! 


아메리카노의 탄생비화


아메리카노는 미국에서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를 만들던 한 이탈리아 바리스타가 어떤 고객이 롱블랙 커피를 요청하자 즉흥적으로 만들어냈다고 전해집니다. 해당 음료의 이름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그는 ‘아메리카노’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탄생설로는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드립 커피에 익숙해져 있던 미군들이 이탈리아 에스프레소가 너무 맛이 강해, 물을 첨가하여 더 연하게 마신 데서 유래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탄생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유럽과 미국 모두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아직까지도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로 남아있습니다.


 

  • 커피 베이스

< 재료 >

 

에스프레소 싱글 혹은 더블 샷

 

첨가할 뜨거운 물

 

기호에 따라 설탕, , 혹은 계피 가루 

 

< 제조법 >

 

1. 일반적으로 중간 크기의 컵에 에스프레소 싱글 혹은 더블 샷을 담고 그 위에 뜨거운 물을 첨가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취향에 따라 설탕이나 기타 첨가물을 곁들입니다. 


커피 원두

 

아메리카노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재료는 커피 원두입니다따라서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해야 합니다.

 

추천 레시피

드롱기 커피머신을 사용하면
정교한 레시피에 따라 좋아하는
원두를 음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