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로스팅 전문가의 등장

로스팅 과정 그리고 음료 제조의 가능성을 발견하기 전, 커피 씨앗은 동물성 지방과 함께 섞여 상인들이
사막을 건널 때와 같은 긴 여정에서 섭취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에너지 바로써 활용이 되었습니다.
수도승이나 성직자들이 긴 예배를 진행하는 동안 잠을 쫓아내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원두 로스팅은 아랍국가에서 급격하게 퍼진 뒤 터키에서부터 베니스, 비엔나, 런던 등 유럽 도시지역에 급속도로 전파되었습니다. 몇 세기 만에 유럽 전체는 커피를 기반으로 한 음료들에 지배당하게 됩니다.

이탈리아에서 커피 로스팅은 토스카나 지역을 중심으로 퍼져나갔습니다. 로스팅은 원래 국지적으로 행해지던 활동이었으나 점차 중소 규모와 국제적인 수준의 규모를 가진 기업들이 주도권을 가지게 됩니다. 약 20년 전까지만 해도 이탈리아 전역에 1,200개 이상의 로스팅 전문가들이 흩어져 활동했지만, 최근 이 수가 급격하게 줄었을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계로 커피를 볶아 대중들에게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판매하는 작은 지역 로스터리들도 점점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마치 과거로 돌아가는 듯합니다.

2000년 몬테카를로에서 첫 공식 행사를 개최한 스페셜티커피협회(SCA)와 같은 단체들의 등장에 힘입어 로스팅 세계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20년 동안 스페셜티커피협회는 협업과 진보를 기반으로 세계 로스팅 기준을 높여 사람들이 더 좋은 커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페셜티 세계 속에서 스페셜티 바리스타는 커피 소믈리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전문가들은 최종 커피를 위한 완벽한 신선한 로스팅을 목표로 고급 블렌딩만을 사용하는 특정 재배지에서 수확된 원두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커피를 추출해냅니다.

진정한 맛의 전문가 진정한 맛의 전문가

로스터리에서는 드롱기 커피머신에 딱 맞도록 완벽하게 그라인딩된 훌륭한 블렌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 배우기
내 집의 바리스타 내 집의 바리스타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혹은 반자동 커피머신은 여러분 안에 내재된 바리스타를 깨울 것입니다.

더 배우기

스페셜티 바리스타는 커피 소믈리에이자
커피 추출 전문가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페셜티 바리스타들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더 좋은 품질의 로스팅 커피를 원하게 되었고 기존 커피 시장에서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없게 되자, 스스로 로스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럽 지역에서 국지적으로 활동하던 전임자들처럼 신선하고 질 좋은 커피를 판매하기 위해 소규모로 활동하는 스페셜티 바리스타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근대 로스팅 전문가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