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역사

커피의 기원에서 현재까지

SCROLL
커피의 진화

커피는 사람들의 삶에서 기능적인 것에서부터 의식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전 세계적인 사교 모임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각자 좋아하거나 혹은 습관 및 선호도에 따른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추출 방식을 고수합니다.

코페아 카네포라(코페아 로부스타라고도 알려짐)와 코페아 아라비카라는 커피나무에서 얻은 열매로 추출된 이 훌륭한 음료는 사람들의 삶에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스페셜티 커피를 탄생시켰고, 농장에서부터 컵까지 도달할 완벽한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둔 '제3의 물결'을 이끌었습니다.

커피가 이토록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선 17세기로 돌아가 보아야 합니다.

  • 01 고귀한 나무 전설
    01 고귀한 나무 전설

    네덜란드 및 잉글랜드 지역의 무역상들은 커피나무를 발견한 즉시 유럽지역으로 들여왔으며, 나무의 특성을 연구한 뒤 커피나무를 ‘고귀한 나무’로 명명하였습니다.

    이 단계로 이동
  • 02 커피와 사랑에 빠진 유럽인들
    02 커피와 사랑에 빠진 유럽인들

    곧 지중해를 지나던 항해사들을 통해 커피가 유럽으로 수입되기 시작했습니다. 16세기에서 17세기 사이 파두아 출신 프로스페로 알피노 덕분에 베니스 지역에 커피가 처음으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단계로 이동
  • 03 근대 로스팅 전문가의 등장
    03 근대 로스팅 전문가의 등장

    로스팅 과정 그리고 음료 제조의 가능성을 발견하기 전, 커피 씨앗은 동물성 지방과 함께 섞여 상인들이 사막을 건널 때와 같은 긴 여정에서 섭취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에너지 바로써 활용이 되었습니다. 수도승이나 성직자들이 긴 예배를 진행하는 동안 잠을 쫓아내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 단계로 이동
  • 04 커피 업계의 뉴웨이브
    04 커피 업계의 뉴웨이브

    커피 산업은 근 몇십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 성장을 경험하며 진화했습니다. 이 현상은 주요한 세 번의 물결로 구분됩니다.

    이 단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