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치노 혹은 라떼 속 에스프레소와 우유 거품의 조합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은 좋은 에스프레소 및 좋은 우유가 지닌 고유의 향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한 질감을 가진 밀도 있고 단단한 거품은 에스프레소와 완벽하게 어울리며 이 둘은 독특하고 달콤한 조합을 선사합니다.

유당불내증, 윤리적 이유, 변화에 대한 욕구 등으로 우유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기존 우유 대신 식물성 우유가 오늘날 가장 찾기 쉬운 대안일 것입니다. 우유는 중립적인 맛을 지녔지만, 식물성 우유는 특색있는 맛을 냅니다.

커피를 위한 완벽한 짝의 우유를 고르는 것은
원두의 종류와 로스팅 수준에 달려있습니다.

커피를 위한 완벽한 짝의 우유를 고르는 것은 원두의 종류와 로스팅 수준에 달려있습니다. 완벽한 짝을 찾는다면 커피와 식물성 우유의 향 모두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커피와 딱 맞는 식물성 우유를 찾으려면, 커피의 다양한 맛의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동아프리카의 아라비카 커피는 산미가 높은 꽃 향과 과일 향을 함유하여 귀리와 아몬드로 만든 식물성 우유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중남미의 아라비카 커피는 달콤하면서도 핵과일 향 및 고소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산도가 약하기 때문에 콩, 귀리, 아몬드로 만든 식물성 우유와 잘 어울립니다.

아시아와 모든 로부스타 원산지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커피는 고소한 향, 코코아 향, 담배 향, 매운 향과 함께 무거운 바디감과 쓴맛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유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두유와 귀리 우유

아라비카 로부스타 블렌딩 미디엄 다크 및 다크 로스팅. 100% 아라비카 블렌딩 미디엄 다크와 다크 로스팅.
이러한 종류의 커피는 쓴맛, 무거운 바디감, 고소한 향, 토스트 향, 담배 향, 쓴 코코아 향 등을 강화시켜줄 식물성 우유와 어울립니다.

싱글 오리진 로부스타 커피: 인도네시아 자바, 인도 체리, 미디엄 다크 및 다크 로스팅.
로부스타는 나무, 담뱃잎, 코코아, 향신료 등 강렬한 향을 발산하는 커피 품종으로 씁쓸한 맛과 강렬한 뒷맛을 남깁니다. 이러한 커피 종류에는 두유와 귀리 우유가 잘 맞으며 강화된 향과 뒷맛을 더 오랫동안 느낄 수 있습니다.

싱글 오리진 아라비카 커피: 에티오피아, 케냐, 파나마 산 미디엄과 라이트 로스팅 그리고 100% 아라비카 커피 블렌딩 라이트 로스팅.
중간 혹은 높은 산미를 즐기며 꽃 향과 과일 향과 단맛을 좋아하는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두유와 귀리 우유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마지막 잔에서 기분 좋은 산미와 단맛, 부드럽고 크리미한 바디감과 함께 비스킷향, 감귤향, 꿀향, 밀크 초콜릿향 등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두유와 아몬드 우유

싱글 오리진 아라비카 커피: 브라질, 멕시코, 과테말라, 온두라스, 인도네시아, 인도,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 미디엄 로스팅.
싱글 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수확된 원두를 로스팅하여 얻을 수 있으며, 원두 고유의 특성을 최대한 담아낸 것입니다. 각 싱글 오리진은 감각적인 특성들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비스킷, 캐러멜, 졸인 우유, 설탕에 졸인 과일, 밀크 초콜릿, 구운 견과류과 같은 고소한 향과 함께 적당히 무거운 바디감과 우아하고 지속적인 뒷맛을 가집니다. 이러한 커피에는 모든 식물성 우유를 사용할 수 있지만, 두유와 아몬드 우유와 함께할 경우 커피의 비스킷향, 설탕에 졸인 과일 향, 구운 견과류 향이 더 강화될 것입니다.

아몬드 우유

100% 아라비카 커피 블렌딩 미디엄 로스팅.
미디엄 로스팅된 아라비카 커피 블렌딩은 다크 캐러멜, 다크 초콜릿, 구운 견과류와 같은 고소한 향, 단맛과 쓴맛의 기분 좋은 조화, 감초같이 기분 좋은 뒷맛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커피와는 식물성 아몬드 우유가 잘 어울리며 함께할 경우 고소한 향과 단맛이 더 강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