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오리진
싱글 오리진

싱글 오리진이라는 명칭은 말 그대로 단일 원산지를 뜻합니다. 즉 특정 국가나 지역, 심지어는 단일 농가나 산지에서 재배된 원두를 사용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순수한 원두를 추구하는 많은 퓨어리스트들은 훌륭한 싱글 오리진 커피는 마치 고급 와인과 같아, 부주의하게 다른 원두와 혼합하여 그 본질을 훼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곤 합니다.

스페셜티 커피
스페셜티 커피

스페셜티 커피는 더 나은 커피 경험을 선사합니다. 스페셜티 커피에 사용되는 원두들은 특별한 지역적, 미시 기후 조건에서 재배됩니다. 주로 1년 중에 특정한 시기에만 생산되기 때문에 고유의 풍미를 자랑하며,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전문가가 제공하는 싱글 오리진 커피는 1년 내내 서로 다른 맛을 제공하여 매우 독특한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집에서 즐기는 스페셜티 커피 집에서 즐기는 스페셜티 커피

드롱기의 커피 원두 맞춤 기술(Bean Adapt Technology)은 커피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더 배우기
신선하게 갈아만든 완벽함 신선하게 갈아만든 완벽함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커피 원두를 선택하십시오. 드롱기 커피머신이 해당 원두의 특성과 향을 보존하여 손쉽게 갈아드립니다.

더 배우기
커피 블렌딩이란?

커피 블렌딩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각기 다른 커피 원두 작물을 혼합한 것입니다. 블렌딩은 전 세계(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의 커피를 섞거나 지역 블렌딩(남미 및 중미)로 만들어지며, 이 둘을 혼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로스팅 전문가들은 둘에서 최대 네 개의 지역에서 재배된 커피 원두를 사용하지만, 보다 여러 곳의 원두를 혼합한 커피 블렌딩도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조 커피 블렌딩은 모카-자바 블렌딩입니다. 네덜란드 상인들이 당시 상업적으로 거래되었던 유일한 두 종류인 인도네시아산과 동아프리카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혼합한 것이 시초가 되었습니다.

많은 커피 전문가들은 로스팅 이전에 블렌딩을 하는 것이 개별적으로 로스팅 후 혼합하는 것보다 더 독특한 풍미를 방출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각 원산지에 따라 필요한 시간이 다르므로 이를 지켜 따로 로스팅해야 그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믿는 이들도 있습니다.

‘정답’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로스팅 전문가들은 두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원두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합니다.